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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oB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전환을 돕는 ‘고객 발굴’ 및 ‘고객 케어’ 프로그램, 'Grip Growth'

#리드고객발굴 #MarketingAutomation #DigitalTransformation #HAKUHODO

“Grip & Growth”란 하쿠호도 그룹의 전략 조직인 HAKUHODO DX_UNITED가 하쿠호도 그룹의 7개사와의 제휴를 통해, BtoB 기업의 마케팅 및 세일즈 영역의 Digital Transformation(이하 DX)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입니다.

최근 BtoB 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 전환이 코로나 이후 더욱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쿠호도의 Grip & Growth는 제휴된 각 조직의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 서비스를 통합하여, BtoB 영역의 고객 발굴부터 고객 유치 및 고객 관리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하쿠호도는 위의 서비스를 총괄하여 부분 최적이 아닌 전체 최적의 관점에서 클라이언트의 마케팅 DX를 전면적으로 지원합니다.

이번 솔루션은 고객을 유치(GRIP)하고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와 고객을 키워간다(GROWTH)는 의미를 담아 GRIP & GROWTH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 고객 발굴 - (BtoB 미디어 연계 · 잠재 고객 발굴)
BtoB 기업 대상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높이는 동시에 TV CF를 포함한 동영상 광고 미디어와 BtoB 미디어를 연계하여 지금까지 끌어들이지 못했던 잠재 고객들을 표면화 합니다. 

● 고객 유치 - (디지털 집객 · 고객 육성)
잠재 고객 중 BtoB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을 추출해 그들이 「보고 싶은」 온드 미디어를 설계해서 신규 고객으로 전환 시킵니다 

● 고객 지원 - (세일즈 지원, 고객 지속 지원)
리드 고객 발굴과 현장의 세일즈를 돕고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고객 관리를 지원합니다.  

◆ 예1 : 신규 리드 획득의 과제
온드 사이트로 인바운드 마케팅을 하고 싶지만 좋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을지, 사이트로 고객이 유입될 수 있을지 모르겠다.

BtoB 미디어와 공동으로 고객 발굴
BtoB 미디어와 공동으로 온드 미디어를 만들어서 미디어가 보유한 고객을 모으는 힘과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신규 고객을 발굴합니다. 

SEO 전략에 기초한 콘텐츠 제작
기업이 독자적으로 온드 미디어를 시작하는 경우에도 BtoB에 특화된 컨텐츠 전략 · 제작 · 편집 조직이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유치에 최적화된 매력적인 플랫폼을 제시합니다.  

◆ 예2 : 리드 육성과 고객화의 과제
고객이 자사 사이트로 어느 정도 유입되고 있으나 계약 성사로 연결되지 못하고 있다.  

1)MA(Marketing Automation) 시나리오 설계 / 운용 및 도구 도입 지원
MA 툴을 도입하여 효과적인 유입 시나리오를 설계함으로써 현재 고객이 기업의 서비스 · 제품에 더욱 관심 갖게 하여 리드의 질을 높입니다. 

영업 전략 수립 및 내부 영업
확보한 리드의 질을 더욱 높이기 위하여, 데이터에 근거한 영업 전략을 세우고, 내부 영업팀을 통해 계약 성사의 가능성을 높여 최종 판매 관련 팀에 전달합니다.  

1) MA(Marketing Automation) : 대량 예측 고객과 기존 고객의 데이터를 일원화하여 자동적으로 평가해 설계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시나리오를 자동 실행시켜 고객을 분석함으로써 정확도 높은 고객 전환을 창출하는 서비스를 의미.

출처 : 2020년판 디지털마케팅 시장 – DMP/MA/CRM/SFA 시장의 실태와 전망

출처 : 2020년판 디지털마케팅 시장 – DMP/MA/CRM/SFA 시장의 실태와 전망

원문 https://seikatsusha-ddm.com/solution/117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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