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curation

2022 Clio Award Campaign 소개

이번 인사이트큐레이션은 2022 Clio Awards1 - Branded Entertainment & Content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캠페인에 대한 소개입니다.

Heng Leong Hang Co., Ltd. Braun X Formosa Chang

Challenge :

브라운사는 끊임없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대만의 전기면도기 시장을 장악해 왔으나 그들의 전기면도기는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최우선시 되지 않았으며, 브랜드 정체성도 모호했고 소셜미디어를 통한 파급력 또한 미약했습니다.

한편, 요즘 젊은 세대는 실험적입니다. 이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연결된채로 최신 트렌드를 습득하며, 소셜 미디어에 열광하고 끊임없이 게시물을 공유하면서 보다 더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찾아 나섭니다. 그렇다면, 100년 역사의 브라운사는 어떻게 젊은 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이슈를 만들었을까요?

Idea :

대만에서 가장 큰 돼지고기 덮밥 집을 하고 있는 Formosa Chang씨는 60년간 단 한 번도 수염을 깎은 적이 없습니다. 이번에 브라운 면도기로 Formosa Chang씨에게 가장 유행하는 턱수염을 연출해 준다면 어떨까요?

이른 바, “Braun X Formosa Chang : Formosa Chang씨의 60년된 수염 면도하기 챌린지” 입니다.

Execution :

티저 : 한밤중 한 신비한 그래피티 아티스트가 Formosa Chang씨의 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이 순간을 포착한 영상이 큰 이슈가 되었죠. 과연 누가 Formosa Chang 씨의 60년된 수염을 깎았을까요?

론칭 : 브라운과 Formosa Chang은 챗봇과 협업하여 증강현실 체험을 할 수 있는 '브라운 X Formosa Chang'을 출시하고 팬들을 초대해 창의력 결전을 펼쳤습니다. 참가자들이 자신의 창작물을 업로드 하면 두 브랜드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었죠. 이러한 챌린지를 통해 잠재적 젊은 구매 고객들을 온라인 소비에서 오프라인 소비로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들의 협업 티셔츠가 출시되며 SNS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Results :

  • 티저 영상이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며 일주일 만에 120만뷰를 기록함.
  • 행사 한 달 간 소셜 미디어에서 평소보다 17.6배 ~ 28배 이상 언급됨.
  • 행사 게시물을 32만명 이상이 조회했으며, 대만 주요 토론 포럼에서 화두로 떠오름.
  • 9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본 캠페인을 접한 것으로 확인됨

수상내역

  • 2022 Clio Awards: Silver (Branded Entertainment & Content) 
  • 2021 AD STARS: Silver (Outdoor), Bronze (Social & Influencer) 
  • 2021 ADFEST: Gold (Media), Silver (Branded Entertainment, Media, Outdoor, PR)
  • 2021 Spikes Asia: Bronze (Digital)
  • 2020 Effie Awards Greater China: Silver (Commerce & Shopper – Co-branding Marketing, Personal care)
  • 2020 LongXi Creative Awards: Grand (Use of Celebrity), Gold (Use of Celebrity), Silver (Outdoor-billboard, Mobile-UGC, Brand experience activities-Small budget/efficient marketing plan, Social marketing and influence-UGC)
  • 2020 Taiwan 4A Creative Awards: Silver (Best Ambient, Best Interactive, Best Interactive in Digital), Bronze (Best Promo & Activation, Best Integrated Campaign, Best Digital Campaign)
  • 2020 ROI Awards: Gold (Social Marketing) 

원문 : https://www.hakuhodo-global.com/work/braun-x-formosa-chang.html

본 게시물은 원문을 자체적으로 번역한 글이며, 저작권은 하쿠호도 본사 및 당사에 있음을 밝힙니다. 외부 이용 시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주 1 : 클리오광고제 [ Clio Awards , ─廣告祭 ] 미국에서 창설된 세계 3대 광고제 가운데 하나.

광고계의 오스카상이라고 일컬어지며, 칸국제광고제·뉴욕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1959년 클리오어워드사(Clio Awards Ltd)의 주최로 ‘미국 텔레비전/광고제'라는 이름으로 창설되었으 며, 1963년 현재의 이름으로 공식 명칭을 변경하였다. (출처 : 두산백과 두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