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curation

Ars Electronica 페스티벌 2021의 볼거리,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새로운 질문
아르스 일렉트로니카(Ars Electronica)와 함께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art thinking 프로젝트는 「Art Thinking」을 일본사회에 구현하기 위함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하쿠호도 브랜드 이노베이션 디자인팀의 류시위(劉思妤)가 「STARTS Prize」의 수상 작품에 대한 과제나 문제 의식에 대해 해설해 드리겠습니다.
'젊은이'는 몇 살까지? 앱 이용 데이터에서 보이는 경계선, 카메라 앱에서 SNS까지 [디지노그래피 토크 vol.14]
하쿠호도 생활종합연구소가 제시하는, 디지털상의 빅데이터를 ‘행동 관찰 Ethnography’ 의 관점에서 분석하는 기법 「디지노그래피」.
히트 습관 예보 vol.183 「집콕 스위치」
작년에 주목받은 「집」이라는 키워드. 코로나 초기에는 우리 모두 집콕 생활이 익숙하지 않아서 집에서 어떻게 지내야 할 지 고민이 많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는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점차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일종의 "매너리즘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BtoB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전환을 돕는 ‘고객 발굴’ 및 ‘고객 케어’ 프로그램, 'Grip Growth'
“Grip & Growth”란 하쿠호도 그룹의 전략 조직인 HAKUHODO DX_UNITED가 하쿠호도 그룹의 7개사와의 제휴를 통해, BtoB 기업의 마케팅 및 세일즈 영역의 Digital Transformation(이하 DX)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입니다
하쿠호도 그룹에서 선발된 4인의 심사위원
작년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취소되었던 칸느 라이온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Creativity Festival of Cannes Lions)의 2020년-2021년도 수상작을 지난 6월 21~25일 온라인으로 발표했습니다
매장 디지털 사이니지의 가능성, 정밀해지는 사이니지 광고의 가치 측정
광고 미디어가 다양화되는 가운데 매장 사이니지(signage)는 미디어 시스템으로서 조금씩 효과가 나타나고 있고, 5G나 AI의 변화에 의해 기능 또한 발전하여 새로운 보급과 활용의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생활자 인터페이스 시장의 확대에 따른 마케팅의 변혁
생활자 인터페이스 시장의 확대에 따른 일종의 데이터 드리븐(data driven)으로서, 생활자에게 매력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마케팅 방법론 – 차세대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과 선진적인 대처 – 하쿠호도 대표이사 사장 미즈미사 마사유키 (Mizushima Masayuki, 水島 正幸) '생활자 인터페이스 시장 포럼 2020, 크리에이티브가 만들어내는 새로운 에코시스템' 中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