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curation

AE Interview
Insight curation 13호는 하쿠호도제일에서 팀원이자 막내로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주니어 AE 두 분의 인터뷰로 구성 하였습니다.
TBWA 하쿠호도가 기획한 30초 비누, POCKET SOAP
COVID-19가 확산되면서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해졌지만 어린이의 약 80%는 올바른 비누 사용 방법을 모르거나 손 씻기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어린이에게 바이러스 감염 예방의 중요함과 손 씻기의 즐거움을 알릴 방법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데이터와 광고 –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편
하쿠호도제일은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이트 전문가 그룹이라는 비전에 따라 현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구성된 Data Insight Team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인사이트큐레이션은 해당 팀에서 기획한 ‘데이터와 광고 – 빅테이터 분석 시각화 편’ 입니다.
Special Interview
이번 인사이트큐레이션은 BX팀을 이끌고 있는 박미라 팀장의 인터뷰를 통해 소비자와 브랜드의 연결고리인 Brand Experience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issan Motor Co., Ltd. ProPILOT Golf Ball
2022년 첫 인사이트큐레이션은 하쿠호도글로벌 제작물인 닛산모터 캠페인에 대한 소개와 하쿠호도제일 강동철CD, 이양진 국장의 코멘트로 구성하였습니다.
hakuhodo-XR, 「메타버스」의 새로운 서비스 개발
「hakuhodo-XR」은 ‘하쿠호도’와 ‘하쿠호도DY미디어파트너즈’의 XR 영역에서 크리에이티브와 솔루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메타버스」의 광고 체험 설계, 전송 시스템, 효과 측정 서비스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Ars Electronica 페스티벌 2021의 볼거리,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새로운 질문
아르스 일렉트로니카(Ars Electronica)와 함께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art thinking 프로젝트는 「Art Thinking」을 일본사회에 구현하기 위함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하쿠호도 브랜드 이노베이션 디자인팀의 류시위(劉思妤)가 「STARTS Prize」의 수상 작품에 대한 과제나 문제 의식에 대해 해설해 드리겠습니다.
'젊은이'는 몇 살까지? 앱 이용 데이터에서 보이는 경계선, 카메라 앱에서 SNS까지 [디지노그래피 토크 vol.14]
하쿠호도 생활종합연구소가 제시하는, 디지털상의 빅데이터를 ‘행동 관찰 Ethnography’ 의 관점에서 분석하는 기법 「디지노그래피」.
히트 습관 예보 vol.183 「집콕 스위치」
작년에 주목받은 「집」이라는 키워드. 코로나 초기에는 우리 모두 집콕 생활이 익숙하지 않아서 집에서 어떻게 지내야 할 지 고민이 많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는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점차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일종의 "매너리즘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BtoB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전환을 돕는 ‘고객 발굴’ 및 ‘고객 케어’ 프로그램, 'Grip Growth'
“Grip & Growth”란 하쿠호도 그룹의 전략 조직인 HAKUHODO DX_UNITED가 하쿠호도 그룹의 7개사와의 제휴를 통해, BtoB 기업의 마케팅 및 세일즈 영역의 Digital Transformation(이하 DX)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입니다
1 2